엘니뇨 영향으로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이 예상되면서 증권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냉방기와 빙과류, 음료 등 여름철 관련 종목들이 이달 큰 폭으로 상승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올해 이상 고온 현상은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권 전역에 나타나고 있어 중국 산업 등 글로벌 주식시장에도 영향을 줄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아이스크림·맥주 등 여름 수혜주 ‘함박
본격적인 리오프닝(경기 재개)으로 기대를 모았던 리오프닝주의 주가가 실적 따라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실외 마스크 해제로 수혜를 기대한 화장품주가 ‘어닝 쇼크(실적 충격)’로 주저앉았다. 반면 호실적을 거둔 주류주는 상승세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화장품 주가가 일제히 하락했다. 100만원이 넘었던 ‘황제주’ LG생활건강은 67만원
저금리 시대 증시를 주도했던 성장주 BBIG(배터리·바이오·인터넷·게임) 종목 주가가 최근 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금리 상승과 경제 활동 정상화를 앞두고 있는 만큼 성장주 내 옥석 가리기가 필요하다는 조언이 나온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BBIG 4개 업종 12개 종목으로 구성된 ‘KRX BBIG K-뉴딜지수’는 지난해 말 3143.79에서 이달 18일 2512.08로 20.09% 하락했다. 지
일명 쫄바지 패션이 ‘레깅스’라는 그럴듯한 이름을 달고 올여름 패션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통통한 사람은 날씬하게, 마른 사람은 육감적으로 보이게 하는 마법까지 곁들여졌단다. 놀라운 것은 유명 스타의 파파라치 컷이나 인플루언서의 SNS뿐 아니라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 속에 스며들고 있다는 것. 쇼핑할 때, 조깅할 때 심지어 출근할 때도 레깅스 차림으로 거리를 누비는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 여름 대표적 수혜주인 식음료와 주류, 여행 등의 주가는 오르기 마련이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타격을 줬다. 수도권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면서 관련주들이 힘을 못 쓰고 있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스포츠 전문 의류업체인 배럴의 주가는 올
올해 여름은 예년보다 훨씬 더운 폭염이 찾아올 것이란 예보가 나오면서 관련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종목이 선풍기 제조업체인 신일전자다. 이 회사 주가는 19일 오전 11시 기준 2595원을 기록 중이다. 전 거래일 대비 17.15% 오른 수치다. 기상청이 오는 20일부터 더 강한 폭염과 열대야가 찾아올 것으로 예보하면서 선풍기 매출이 늘어날 것이란 기대가 커진 것으
에서는 김태홍 그로쓰힐자산운용 대표, 김한진 KTB투자증권 수석 연구위원, 박세익 인피니티투자자문 최고투자책임자(CIO), 이상석 가이아투자자문 본부장(가나다 순) 등 증권 전문가들과 함께 올 여름 장세, 주요 주도주, 공모주 청약, 암호화폐 투자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암호화폐에 이어 두번째는 증시 전망과 투자 전략이다. 배현정 부장(이
지난 5월 소셜커머스 티몬의 공기청정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2% 늘었다.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 판매 역시 416%, 공기정화식물도 185% 증가했다. 보통 이들 상품은 초봄에 판매량이 늘었다가 여름에 접어들면서 줄지만 올해는 3월보다 4월 판매량이 더 많았다. 5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지난 해에 80%에 달한다. 계절상품으로 분류됐지만 이제는 연중내내 쓰는 생활필수품이 됐다는
경기 불황 판단하는 생활지표 … 스커트 길이, 넥타이 판매량도 경기 반영 우리가 흔히 쓰는 ‘화장’이란 단어는 두 가지가 있다. 죽은 뒤 불을 태워 한줌의 재로 만드는 화장(火葬), 아름답게 꾸미기 위해 얼굴을 단장하는 화장(化粧).하나는 사라지고 잊혀지는 과정이라면 다른 하나는 주목 받고 기억되는 과정이다. 죽음과 삶을 가르는 단어라고나 할까.김훈의 소설 『화장』
여행사·호텔주 한달 새 10% 넘게 올라 … 하반기 실적도 장밋빛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 6월 외국인 입국자는 전년 동월 대비 11.9% 증가한 105만9000명을 기록했다. 특히 중국인 입국자는 약 40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3만명)보다 70% 넘게 늘었다. 해외 여행을 떠나는 내국인 수도 6월 110만9723명으로 지난해(105만3658명) 동월 대비 5.3% 늘었다.국내외 여행객이 늘면서 여행·레저
1100일 넘긴 기후동행카드 누적 판매량 125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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